티스토리 뷰

전이개누공 귀 옆 구멍 원인 알아봐요. 

귀 주변에 있는 구멍은 무엇일까요? 피어싱이 아닌 선천적으로 귀 주변에 작은 구멍이 있는걸 얘기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데요. 이 구멍은 귀 앞뒤에 위치할수도 있지만, 보통 귀밑의 관자놀이 근처에서 많이 볼수 있습니다. 매우 작아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안 보일정도로 작거나, 구멍 주위가 패여 있는 경우, 구멍속에 주머니 모양으로 되어있는 등 다양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전이개누공은 귀 옆 구멍의 크기는 대부분 1.5cm정도로 아주 작은 구멍입니다. 가끔 귀 구멍까지 이어지는 형태도 있습니다. 이 구멍은 자연적으로 막히진 않습니다. 생기는 원인은 태생기에 귀가 만들어 질때 문제가 생긴것으로 간주합니다. 귀가 만들어 질때는 여러가지 복잡한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이상이 나타나기 쉬운 신체부위 중 한곳입니다. 형성 과정에서 각 파트의 합체가 불충분 하여, 틈새가 생기고 그 안으로 피부가 들어가 구멍이 생긴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전이개누공은 꼭 병원에 가야할까요?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지만, 구멍에서 고름이나 분비물이 나오거나 냄새가 날수도 있습니다. 구멍속에 각질, 귀지, 땀 등으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멍에 세균이 들어가 붓기와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 고름이 생길수 있습니다. 고름이 없어졌더라도 재발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빈후과나 성형외과에서 진찰을 받은 후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이개누공 치료는 성형외과나 이빈후과에서 치료하는 질환입니다. 한번도 감염을 일으킨적이 없고 통증이나 고름이 나온적이 없다면 그냥 그대로 있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염증을 일으키거나 고름이 생기는 경우는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재발이 반복되거나 구멍에 잦은 감염이 발생한다면 수술을 받는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전이개누공 수술방법은 성인은 국소 마취로 수술 하며, 복잡한 수술인 경우는 전신 마취를 할수있습니다. 어린이는 수술 중 진통이 있기 때문에 전신 마취를 하고 입월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 방법은 구멍과 주변 조직을 도려 내는데요.


 

최대한 흉터가 남지 않도록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며 진행한다고 합니다. 전이개누공은 지금까지 아무 증상이 없었다면, 그냥 그대로 놔두셔도 됩니다. 하지만, 붓기나 통증, 고름의 증상이 나왔을때는 이빈후과나 성형외과에서 꼭 진찰 받도록 합니다. 잦은 재발과 고름증상이 생긴다면, 구멍 주위의 조직을 적출하여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관련글 보기


 

2018/03/30 - [건강하자/건강 팁] - 귓밥 제거 꼭 해야 하나요?

2018/03/28 - [건강하자/건강 팁] - 가슴이 찌릿찌릿 원인이 알아봐요

2018/03/27 - [건강하자/건강 팁] - 두중감 원인 및 대처법

2018/03/26 - [건강하자/건강 팁] - 가래 없애는 방법 및 원인 체크해요

2018/03/24 - [건강하자/건강 팁] - 술먹고 토할때 이유 위험 신호일수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