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가루 알레르기의 예방법 제대로 알고 극복하자! 

알레르기 증상이 지속 되며 하루종일 피곤하고 기분조 좋지 않습니다. 꽃가루와 싸우고 있는 몸은 눈의 가려움, 콧물뿐만아니라 다른 기관도 무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어떻게 하면 극복할수 있는지, 대처 방법은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보고 극복하도록 해요!


 

 

 

 

각 증상별로 꽃가루 알레르기의 예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콧물이 멈추지 않고 주르륵 주르륵 흐르는 증상을 호소합니다.. 감기에 걸렸을때와는 다르게 아래로 향하고 있으면 축 늘어져 버리는 보송한 느낌의 콧물이 특증입니다. 콧물이 많이 흐르다보니 티슈로 코를 많이 풀게 됩니다. 그로인한 마찰의 자극으로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세게 코를 계속 풀다보니 귀에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는 중이염으로 발전될수 있습니다. 콧물이 자주 흐르기 때문에, 너무 세게 풀게될 경우 앞서 말씀드린 부작용도 따라 올수 있습니다. 너무 코를 세게 풀지 말고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닦아 처리하도록 합니다. 코막힘도 꽃가루를 밖으로 배출하기 위한 반응입니다. 이물질을 몸속에 놔두지 않도록 하려는 생체 방어 반응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비강의 점막이 부어올라 통기성이 저하되고 코의 호흡이 힘들어 집니다. 두통을 함께 호소하는 환자 들이 많습니다. 코 막힘 증상이 있는 사람은 코를 자주 풀고 그로인해 부비동에 강한 압력이 가해져 염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는 부비강염이라고 합니다.


 

이 증상으로 두통이 생길수 있습니다. 또 이러한 불편한 증상들로 인해 잠을 푹자지 못하여 수면부족이 되기도 쉽습니다. 따라서 두통이 생기거나 전체적으로 몸이 피로하며 권태로움이 생길수 있습니다. 막힌 코를 푼다고 반복하여 부비강염이 생겼을수 있습니다. 이는 두통 증상도 함께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괴롭습니다. 해당 증상이 의심된다면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아 처방 받도록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예방법 함께 찾아 올수 있는 증상에 대해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코는 공기를 따뜻하게 하거나 가습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코 막힘의 증상을 보이는 경우 코의 호흡이 어려워져 입 호흡에 의존하게 됩니다. 입호흡을 하게 되면 코의 가습, 공기를 따뜻하게 하는 역할을 못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구강은 건조해 지고 바이러스, 균등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으로 변하게 됩니다. 편도선이 붓거나, 충치가 생길수 있는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입 호흡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습도가 높은 공기로 호흡할수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예방법 건성피부의 장벽기능이 저하되면 얼굴 전체에 가려움이나 붓는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얼굴이 가렵고 붓는 경우는 피부에 꽃가루가 직접적으로 접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끼거나 안경을 착용해 최대한 접촉하지 않도록합시다. 외출후 집에 돌아왔을때는 깨끗하게 세안해야지라는 생각으로 피부에 부담이 될만큼 세게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는 피부 장벽을 더 저하시켜 버릴수 있기 때문에 금물입니다.


 

미지근한 물에 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세안한 후 충분한 보습을 취해줍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예방법 지키는 것도 너무 힘들일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우리몸속에서 꽃가루를 내보내려고 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과 같이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한 2차적인 몸에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예방법을 참고하여 2차적인 괴로움만이라도 덜도록 합시다.

 

 

 

 

 

■관련글 보기


 

2018/03/28 - [건강하자/건강 팁] - 가슴이 찌릿찌릿 원인이 알아봐요

2018/03/27 - [건강하자/건강 팁] - 두중감 원인 및 대처법

2018/03/28 - [건강하자/건강 팁] - 가슴이 답답한 증세 원인은?

2018/03/27 - [건강하자/건강 팁] - 비알콜성 지방간 원인 및 개선방법

2018/03/26 - [건강하자/건강 팁] - 가래 없애는 방법 및 원인 체크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