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래 빼는법 속시원하게 배출 시켜요. 환절기엔 특히나 조심 하셔야 하는게 목감기죠. 해가 떴을땐 따뜻하고 오후엔 서늘해 감기 걸리기 일쑤랍니다. 또, 건조하여 각종 감기나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좋은 환경인데요. 특히나 목에 가래가 생기는 목감기는 정말 답답하거니와 말하기도 힘들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랍니다. 끈적하게 자리 잡아 불편함을 초래하는 가래를 속시원하게 배출하는 법에 대해 알아봐요.

 

 

 

 

사실 가래는 아예 나쁘기만한 존재는 아니랍니다. 감기에 걸릴때만 등장하는줄 알았더니, 사실 우리 몸속에 평상시에 항상 기도에 위치해 있답니다. 기관지를 촉촉하게 만들어 각종 매연, 먼지 세균들이 못들어 오도록 잡아 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평상시 건강 할때는 매우 소량으로 있기 때문에 우리가 느끼지 못할 뿐이랍니다. 가래 빼는법 중요하지만, 그전에 어떻게해서 생기는지 원인을 알아봅시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평상시에는 아주 극소량으로 기도에 있으면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가 체내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하지만, 담배를 피거나 환절기에는 그 양이 많아지죠. 기침을 하는 이유는 필요 없을 정도로 많아진 가래를 빼내기 위해서랍니다. 목감기에 걸렸을때 가래가 많이 생기고 기침을 하는 것도 불필요한 가래를 뱉어내기 위함입니다. 가래 빼는법 알아봐요 따뜻한 수건으로 코를 덮어보세요.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코에 덮어 따뜻한 김이 코속으로 들어오게 합니다. 공기가 차갑고 건조해 가래가 생겼거나, 축농증이 있는 경우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에 따뜻한 김을 들여 보내 온도를 높여주면, 코점막에 과다하게 분비 되었던 점액질 양이 줄어 든답니다. 또, 코점막의 부기를 빠지게 하여 목과 코의 공기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가래가 쉽게 밑으로 빠지게 도와준답니다. 수건을 덮고 있는게 번거로울 경우는 따뜻한 물을 컵에 부은후 따뜻한 김을 들여 마시는 것도 좋아요. 코감기와 함께 가래가 생겼을때 효과 적인 방법이겠죠? 따뜻한 김을 코속으로 들여 보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도라지가 가래를 없애는 효능이 있단 사실 많이 들어 보셨을거예요. 호흡이 좋지 않거나 가래가 많이 생겼을때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도라지엔 사포닌이랑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 성분은 건조한 기관지를 촉촉하게 만들고, 각종 세균을 막아주는 점막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사포닌을 섭취하면 점막이 원활하게 만들어지도록 도움을 주어 외부의 각종 세균이 침범하지 않도록 보호해준답니다. 섭취 방법은 건조된 도라지를 물에 넣고 끓여 드시면 됩니다.

 

물 1L에 30g정도가 좋아요. 센불에 30분 정도 끓여세요. 물이 끓으면 불을 줄인후 마져 달여줍니다. 체에 걸러 불순물을 제거한 후 마시면 됩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 건강에 좋다고 앞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는데요. 목감기에도 많이 드셔야 합니다. 인후두염이나 편도염이 생긴 목감기에 특히나 효과적입니다. 목감기가 생기면 세균과 우리 몸의 면역세포가 싸우게 되는데요. 그때 염증 반응이 생겨 가래가 생깁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면 가래가 생기는걸 완화 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환절기, 겨울에 건조하여 자주 걸리는 목감기, 정말 몸도 아프지만 깝깝하고 불편함이 더욱더 스트레스를 만들어 내는 거 같아요. 가래 빼는법 참고 하셔서 빠르게 회복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