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 대처법 제대로 알고 예방해요. 날이 갈수록 점점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요즘 출퇴근 길에 마스크를 끼지 않으면 찝찝하게 느껴질 정도인데요. 평소 기관지, 호흡기가 안 좋은 분들은 폐에 미세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기관지가 더욱더 악화되어 호흡기 관련 질환에 더 잘 거릴수 있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성 피부, 아토피가 있는 분들은 증상이 더욱더 악화 될 수 있답니다. 그 만큼 더욱 신경 쓰고 예방할 수 밖에 없는데요. 흔히 알려진 속설 중에 잘못된 진실과 예방법에 대해 확인 해보도록 해요. 라고 생각하는 분들 계세요.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할 수 있어요.

 

우선 마스크가 몸속으로 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막아 주는 효과는 30% 정도 된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일반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축 늘어뜨려 쓰고 다니는 경우는 효과가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랍니다. 요즘엔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황사마스크가 있죠? 이 마스크를 착용 하셔야 합니다. 미세먼지 대처법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8~90%의 먼지를 거를수 있답니다. 하지만 일반 마스크보다 가격도 비싼데다, 일회용이라 아깝다고  빨아 쓰거나, 천, 휴지등을 덧대서 쓰는 분들도 있는데요. 휴지, 천을 덧대서 사용할 경우 틈이 생겨 효과가 떨어 질 수 있고, 빨아서 재사용 하게 될 경우는 모양이 틀어지고, 기존의 정전기 기능도 미비해져 원래의 먼지를 방어하는 기능이 많이 떨어 진답니다. 빨아 쓰기 보다는 살짝 털어서 한두번 정도 쓰는건 괜찮다고 합니다.

 

 

 

 

 

돼지 고기를 먹어 먼지를 씻어낸다? 저도 어릴 적부터 익히 많이 들어왔던 소리예요. 특히나 삼겹살 먹는날에 먼지가 많은 날이였음 많이 먹고 목에 쌓인 먼지를 씻어내자! 라고 장난삼아 말하기도 했던 기억이 있어요.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랍니다. 미세먼지 대처법 중 대표적으로 많이들 알고 계신 얘기지만, 사실은 삽겹살 대신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단 사실! 삼겹살이 미세먼지에 관련해 안 좋은 것은 없지만, 도움이 되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기관지 점막의 점성이 마르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각종 세균과 먼지가 체내에 들어 오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평소 생활습관 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가습기를 틈틈이 켜두어 실내 습도를 높여줍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물을 자주 먹어주세요. 기관지의 점막의 점성을 높여주어 각종 먼지, 세균이 몸속까지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주어야 합니다.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고, 각종 세균도 막아주는 물 ! 하루 적정량을 정해주고 자주 마셔줍니다. ※일일 물 섭취량이 궁금한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외출할때는 꼭 인증받은 황사마스크를 껴주고, 집에 돌아와서는 깨끗하게 씻고 외투도 탈탈 털어 둡니다. 미세먼지 대처법 미리 숙지 하시어 건강에 유익한 생활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