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히알루론산 효능 어떤게 있을지 확인해봐요. 피부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 봤을법한 단어, 화장품 성분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요건 한번쯤 다 들어 보셨을거 같아요. 저도 처음 화장품 성분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제일 먼저 들었던 단어이니까요. 그럼 피부에 어떤 영양을 주는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 봐요.

 

 

 

 

1930년에 처음 알려진 히알루론산 효능 우선 그 정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동물의 연골, 피부, 관절액 등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대량의 물과 합치게 되면 겔 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 주거나, 관절이 잘 움직일 수 있게 윤활작용을 한답니다. 점성이 큰 겔 상태로 피부로부터 각종 세균을 막아주기도 해요. 우리는 서서히 나이가 들면서 피부노화 현상을 겪게 되죠.

 

당연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히알루론산 양도 점차 줄어 들게 되고, 만들어내는 기능도 떨어지게 됩니다. 더 무서운 사실을 18세 이후부터 서서히 노화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이죠. 20대 초반부터 피부가 늙어 가는 과정중 하나라니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 충격적인 두번째 사실은 40세가 되면 젊었을때의 양보다 반정도가 줄어 든다고 합니다. 자연스레 보습력은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우며 탄력또한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히알루론산 효능 콜라겐도 다들 많이 들어 보셨을거 같아요. 탄력하면 이제 자연적으로 콜라겐이란 단어가 떠오르죠? 피부건강에 매우 중요한 콜라겐이 세포사이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콜라겐과 세포 사이에서 윤활유와 같은 기능을 하는 거죠.

 

또 피부를 외부 각종 세균과 병균으로부터 침범 당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렇게 피부에 꼭 필요한만큼 보습역할도 톡톡이 하는데요.  천연 보습제로 알려질 정도로 물을 빨아들이는 성능이 탁월한데요. 자신보다 약 6000배의 물을 가지고 있을수 있는 보습인자랍니다. 간추리자면, 피부의 쳐진 탄력을 회복 및 유지 시켜주며 보습력 증가 및 피부 보호까지 하는 똑똑한 성분인거죠. 히알루론산 효능 알아봤는데요, 피부에 참 좋은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분자로써 피부에 바로 흡수 하긴 힘들다고 하네요. 요즘은 다양하게 피부에 흡수 시킬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확인하시어 본인에게 알맞는 방법으로 피부 관리 하시길 바래요!

 

 

 

 

 

 

 

 

댓글